갱신형과 비갱신형

갱신형과 비갱신형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우리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잘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염두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 담보가 많은 태아보험은 자라나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하니까요. 


그 때문에 보험료를 잘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비싸서 유지하기 어려우면 안 되고 너무 싸서 정말 필요한 담보를 놓치면 안 되니 말입니다. 

때문에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갱신형은 보험료가 갱신 때마다 오르기 때문에 초기에는 보험료가 저렴하다 만기 때쯤에는 비싸질 수 있습니다. 반면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비싼 대신 만기까지 변동이 없어 자신이 내야 하는 보험료를 정확히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갱신형 태아보험은 만기까지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30세 만기 상품에 가입한다면 30년을 납부해야 합니다. 비갱신형 태아보험은 만기에 맞춰 납입기간을 가입자가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설사 선택하지 못한다고 해도 만기보다 납기가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자신이 낼 보험료를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총보험료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어 위험도가 낮은 비갱신형 상품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초기에 보험료 기준이 남자아이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여자아이의 보험료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성별에 따라 초과 납입보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태어난 아이가 여자라면 보험사에 문의하여 보험료 차액을 환급받아야 합니다. 이는 가입자가 신청해야 하는 것이므로 적극적인 권리 행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태아보험에서는 1명의 아이만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쌍둥이라면 한 아이는 보험의 지원을 받으시지 못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쌍둥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만약 태아보험에 가입한다면 두 아이의 것을 모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