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종류

태아보험 종류

태아보험에 가입하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은 자연임신, 인공 수정, 시험관 아기일 경우와 태아가 한 명일 때, 쌍둥이나 그 이상일 경우 보험료와 기본담보 및 특약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다.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하여 가입하는 상품이지만 근래에는 자연임신보다 인공 수정이나 시험관 아기가 늘어나면서 쌍둥이 전용 보험도 출시되었다. 

 

태아보험은 신생아 때부터 성인까지 각종 질병과 상해에 실손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또한 성인이 되고 나서부터는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태어날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하다 보니 담보의 종류가 수백 종이 넘어가는 상품이 되어버렸다. 각 보험사마다 경쟁적으로 담보를 출시하고 있어 더욱 선택하기 어렵다. 하지만 그중에서 옥석을 가리기 위한 기준을 한번 세워 보았다. 

 

첫째, 신생아 1년 동안 보장하는 담보
이는 아이가 태중에 있을 때 한시적인 기간 동안만 가입할 수 있는 담보들로 주로 선천적 질병에 대한 담보이거나 인큐베이터 비용을 지원하는 담보를 말한다. 이런 담보들의 특징은 1년 만기로 더 이상 보장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짧은 시간 보험료를 지불하고 보장받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해 뒀다고 해도 자동 만기가 되는 상품이라 보장은 받고 보험료 걱정은 덜 할 수 있다.

 

둘째, 중증 질병과 장애를 보장하는 담보
중증 질병이나 장애를 보장하는 담보는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발생하고 난 후에는 가입할 수 있을지 여부가 불분명하고 보장을 받는다고 해도 제한되는 점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보험은 위험을 관리하기 위하여 가입한다. 때문에 가입해 두지 않는다는 것은 위험에 그대로 노출된다는 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두 가지를 기준으로 아이에게 필요한 담보를 생각해 본다면 분명 좋은 상품을 선물해 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