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등재하는 법

태아등재하는 법 

태아등재 절차는 태아 특약을 가입한 계약자라면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출산 후 보험회사를 통하여 태아등재를 해야지만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아 등재는 아이가 출산하였다는 사실을 법적으로 알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재를 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지 못할뿐더러, 부당한 보험료가 책정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태어난 아이가 여아인지 남아인지에 따라서 측정되는 위험률이 보험료에 영향이 가기 때문입니다. 보통 남아가 여아보다 많은 월 보험료를 부담해야 하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라며, 몇 보험사는 태어난 아이의 성별이 여아인 경우, 차액 보험료를 돌려주기 위해 신분증과 통장의 사본을 계약자에게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출산 후 태아등재를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재법 기준은 동일하게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가입한 상품에 따라 등재법도 달라집니다. 그래서 태아 특약 가입 전 보험회사를 통해 태아등재하는 법도 함께 비교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보험회사는 계약자가 콜센터를 통해 아이의 몸무게, 키, 이름 정도만 알리면 태아등재가 완료됩니다. 이런 경우 따로 제출서류가 필요하지 않으니 태아등재 시 번거로움이 줄어들 수 있겠죠. 반대로 어떤 보험회사는 가족관계 증명서나 등본, 그리고 신분증 사본을 태아등재 시 요구하기도 합니다. 태아등재법이 간단한 상품을 가입할수록 소비자 입장에서 더 유리할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아등재 법을 몰라서 상품의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아이 출산 전 태아등재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도 아이를 기쁘게 맞이하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