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방법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은 임신을 확인한 날부터 주를 계산하여 생명보험사는 16주에서 22주 사이, 손해 보험사는 임신 직후부터 22주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시기를 놓치게 되면 신생아 특약을 추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를 '태아'로 가입했기 때문에 보장개시일을 혼동할 수 있으나 태아보험의 보장은 아이가 태어난 후부터 시작합니다. 태아보험의 장점은 선천성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관련된 특약에는 반드시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선천성 질병을 보장한다고 해서 장애까지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구분하여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출산과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신생아의 병원 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 시기에 따라 특약 가입에 제한이 존재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보장 범위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 중간에 선천적으로 중대한 질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이에 대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서둘러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일부 특약들을 제외하면 다른 특약들은 기간에 제한이 없지만 아이에게 질병 사실이 확인되면 가입 인수가 거절당하거나 보장 범위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손해사와 생명사 모두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보장 형태가 조금 다릅니다. 생명사는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기 때문에 선택하기는 편리하지만 필요하지 않은 특약에도 가입해야 할 수 있습니다. 손해사는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지만 종류가 너무 많아 가입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태아보험은 정해진 가입시기와 적절한 때가 있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