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과 비갱신형

태아보험 산모특약

태아보험은 태아가 출산되고난 후의 질병과 상해만 보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임신 중에 생기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온전히 부모의 몫이었습니다. 특히 실손보험에서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보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의료비의 부담은 더욱 컸습니다. 건강보험에서 임신과 출산 진료비를 지원하지만 이는 임신 1회당 고작 60만 원으로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또한 다른 지원사업들은 대상이 한정되어 있어 모든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태아보험에는 산모 특약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사가 있습니다. 산모 특약은 임신과 출산 중에 생길 수 있는 위험들의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 담보로 최초 1회 보험료만 납부하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모 특약에서 보장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ㅁ 임신으로 인하여 질환이 생기면 입원비 보장
임신 초기에는 자신이 임신한 사실을 입덧을 통해 알게 되곤 합니다. 하지만 입덧은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어 심한 사람은 입원해야 할 정도로 입덧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임신이 불안정하여 출혈이 있거나 임신 중독에 걸리게 되면 반드시 입원을 해 치료를 받아야 한는데 이때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ㅁ 출산 시에 필요한 수술비와 입원비 보장
자연 분만을 하게 된다면 모르지만 제왕절개를 하게 된다면 15만 원이나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수술비와 수술 전후의 입원비를 보장하는 보험이 필요한 것입니다. 

 

ㅁ 조산을 할 경우 병원비 보장
고령 임산부의 증가로 조산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조산은 임신 20주부터 36주 6일 사이에 출산하는 것을 의미하며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임산부들의 7.2%는 조산을 하고 있다 합니다. 
때문에 이를 위한 보장은 꼭 가입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처럼 산모 특약은 태아의 건강뿐 아니라 임산부의 건강을 생각하여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건강보험에서도 보장해주지 않는 병원비를 어디 가서 보장받을 수 있을까요. 미리 준비하셔서 태아보험에서 보장받으시길 바랍니다.